본문 바로가기
제주생활

제주 동백 이야기(& 제주 동백 명소 추천)

by 레드망고나무 2023. 1. 16.
반응형

제주도의 겨울은 어떨까? 제주의 겨울풍경 중 기대했던 것 중의 하나가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제주의 동백꽃이었습니다. 서울에 살 때는 볼 기회도 없었기에 올 겨울에는 제주의 동백꽃을 실컷 보리라 다짐했어요. 제주여행했을 때도 간간히 보긴 했지만 만개 타이밍을 놓쳐서 늘 아쉬웠답니다. 며칠 전에 카멜리아힐 근처에 갔다가 비가 오고 바람이 심하게 불어서 그냥 돌아왔던 아쉬운 기억이 있습니다. 카페에서 커피 한잔과 빵만 픽업해서 돌아오는 길 날씨가 좋아지는 대로 제주 동백꽃을 보러 가겠다며 카페에서 가져온 팸플릿을 펼쳐보았어요. 제주 동백에 관한 내용이 있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더불어 제주 동백 명소를 몇 군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 동백 이야기

 

제주 동백

 

제주의 동백은 한라산에 가로막힌 비구름이 동백이 잘 자랄 수 있는 땅을 만들어주고,추위를 동반한 겨울 바닷바람이 동백꽃이 자주 피고 지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제주도의 특성상 방풍 나무 역할을 하며 오랫동안 제주도의 역사와 함께 했습니다.

 

한라산과 겨울 바닷바람이 동백나무를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으로 만들어줬고 제주 사람들에게 바람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줬다고 하니 화려하게 예쁘게만 보였던 동백꽃에서  새삼  강인함이 느껴지네요.

 

🌺제주 동백 명소

 

제주동백
제주 동백 지도

제주의 동백꽃 명소는 주로  제주도의 동남쪽 서귀포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도를 보고 미리 동선을 정하면 좋을 것 같아요.

 

1.카멜리아힐

주소: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카멜리아 힐의 겨울은 사계절 중 가장 아름다운 시간입니다. 하얗고 붉은 수십 여종의 아시아와 유럽

동백꽃이 절정을 이룹니다. 동백꽃이 지면서 만들어진 붉은 꽃길은 차가운 겨울을 잊게 만듭니다. "

 

동양 최대 규모의 동백 수목원으로 6만여 평의 부지에 80개국의 동백나무 500여 품종 6,000여 그루가 울창한 숲을 이룹니다.다양한 종류의 동백을 볼 수 있다는게 카멜리아힐의 장점인 듯 합니다.

 

카멜리아힐 바로가기

 

 

2. 제주 동백수목원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929-2

 

제주 동백 수목원 제주 동백꽃 명소

 

제주 동백 수목원 제주 동백꽃 명소

제주 동백 수목원 제주 동백꽃 명소 제주 동백 수목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아기동백나무가 빼곡히 숲을 이루고 사이사이 야자수가 있어서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드는 제주 동백꽃의 명소입

dotapple.tistory.com

 

제주에서 애기 동백이 많은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45년 넘은 애기동백들이 빼곡히 자리 잡고 있어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옵니다. 동백나무가 동그랗고 귀엽지만 만발한 꽃들은 화려함을 자랑합니다.

제주 동백 수목원

제주 동백 수목원 인스타를 보시면 그날그날 동백꽃의 개화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동백수목원 바로가기

 

3. 동백포레스트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생기악로 53-38

 

동백 포레스트는 동백 수목원과 같이 애기동백이 화려하게 자리 잡은 곳입니다. 카페 안에 시그니처 포토존이 유명세를 타면서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동백포레스트 인스타를 보시면 동백꽃 풍경을 그날그날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동백포레스트 바로가기

 

 

제주동백꽃과 함께 제주만의 겨울을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동박낭 카페 제주 동백꽃 필 무렵

 

동박낭 카페 제주 동백꽃 필 무렵

동박낭 카페 제주 동백꽃 필 무렵 제주 동백꽃을 보러 가기 위해 미리 알아봤을 때 가장 인상 깊었던 예쁜 동백꽃 포토존이 있는 동박낭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오늘도 날씨가 흐리지만 더 미루

dotapple.tistory.com

제주 소품샵 애월읍 도도리

 

제주 소품샵 애월읍 도도리

제주여행 중 아이가 정말 좋아했던 애월읍 도도리는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가득 찬 보물창고 같은 곳입니다. 한번 간 이후 기분전환이 필요할 때면 신상이 있는지 둘러보러 종종 가곤 합니다. 한

dotapp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