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생활

위미 동백식당 보말칼국수,고기국수 현지인 맛집

by 레드망고나무 2023. 1. 20.
반응형

위미 동백식당  보말칼국수, 고기국수 현지인 맛집

제주 동백꽃 명소로  유명한 동백수목원, 동박낭, 위미리동백군락에는 빨갛게 물든 풍경들로 제주여행 오신 분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열심히 동백꽃을 보러 다니다 보니 출출해져 주변 맛집을 찾아보던 중 동박낭 바로 맞은편에 식당이 하나 눈에 띄었습니다. 화려하고 반듯한 간판대신  메뉴 세 가지가 딱 적혀 있어서 뭔가 숨겨진 맛집 포스가 느껴지는 외관이었어요. 위미 동백식당을 살짝 검색해 보니 현지인 맛집으로 이미 많이 알려진 곳이었습니다.

 

🍜 위미동백식당

 

주소: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278

주차 : 맞은편 동박낭 앞 

          (주차장이 협소한 관계로 도로변에 주차가능하나 주차단속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주차가능시간 11:30~13:30 

          ※점심시간에는 주차단속을 하지 않습니다.

 

위미 동백 식당 입구

안으로 들어가보니 4인용 좌석이 7~8 테이블 정도 있었는데 빈자리가 하나도 없었어요. 자리 문제로 여쭤보러 들어갔는데 사장님이 정신없이 바쁘셔서 일단 밖에서 자리가 날 때까지 대기했습니다.

사장님과 서빙 도와주시는 한분이 전부라 밀려드는 손님을 감당하기 조금 버거워 보였습니다.

 

30여분을 기다려서 자리가 나고 보말칼국수, 고기국수, 보말미역국을 주문했어요

(보말은 제주말로 바다고둥이라고 합니다.)

※ 비빔국수는 여름에만 판매하는 메뉴라고 합니다.

 

주문 후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손님이 많아서 조금 늦게 나오긴 했어요

특별히 시간에 쫓기지는 않아서 그나마 맘 편히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밑반찬은 배추김치, 섞박지, 고추무침 이렇게 세 가지인데 배추김치 추가해 달라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먹어보니 맵지 않고 국수와 잘 어울리고 맛이었습니다. 

드디어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국수가 정말 먹음직스러 보이죠?

위미 동백식당 고기국수
위미 동백식당 보말미역국

 

위미 동백식당 보말 칼국수

위미 동백식당 음식맛은?

 

고기국수는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보말칼국수는 아무래도 보말이 낯설어서 선뜻 먹고 싶다는 생각이 안 드나 봅니다. 먹어보면 정말 맛있다는 걸 알 수 있을 텐데 아직은 많이 보던 국수가 익숙한가 봅니다. 고기국수도 냄새 없이 담백하고 맛있어서 먹는 양이 늘고 있는 초등학생 딸이 하나도 남기지 않고 먹었어요. 보말 칼국수는 국물이 정말 진하고 전에 먹었던 다른 식당보다 보말이 많이 들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보말미역국 역시 진한 국물맛과  같이 나오는 공깃밥도 찰지고 정말 맛있었어요. 밥을 선호하는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음식은 좀 늦게 나왔지만 기다린 보람이 있을 만큼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든든하게 먹고 또 동백꽃을 보러 갑니다. 다음에 위미리에 온다면 또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

 

제주 동백 수목원 제주 동백꽃 명소

 

제주 동백 수목원 제주 동백꽃 명소

제주 동백 수목원 제주 동백꽃 명소 제주 동백 수목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아기동백나무가 빼곡히 숲을 이루고 사이사이 야자수가 있어서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드는 제주 동백꽃의 명소입

dotapple.tistory.com

동박낭 카페 제주 동백꽃 필 무렵

 

동박낭 카페 제주 동백꽃 필 무렵

동박낭 카페 제주 동백꽃 필 무렵 제주 동백꽃을 보러 가기 위해 미리 알아봤을 때 가장 인상 깊었던 예쁜 동백꽃 포토존이 있는 동박낭 카페에 다녀왔습니다. 동박낭은 제주말로 동백나무라고

dotappl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