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동백 수목원 제주 동백꽃 명소
제주 동백 수목원 제주 동백꽃 명소
제주 동백 수목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아기동백나무가 빼곡히 숲을 이루고 사이사이 야자수가 있어서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드는 제주 동백꽃의 명소입니다. 무료에서 유료로 변경되면서 규모가 커지고 볼거리가 많아졌어요. 동박낭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동백꽃과 바다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포토존이 있답니다. 평일(1월 18일)에 방문했음에도 주차장은 빈자리가 거의 없었어요. 제주 동백꽃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답니다.
🌺 제주 동백 수목원
주소>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929-2
주차장> 전용 주차장 (수월한 편)
운영시간> 09:00~18:00(17:00 매표마감)
입장료 > 성인 8,000원 / 성인(단체) 6,000원
※단체- 30인이상
성인(장애인, 유공자, 경로, 제주도민) 6,000원
어린이 5,000원 / 어린이(단체) 4,000원
어린이(장애인, 유공자, 경로, 제주도민) 4,000원
매표 후 지도를 보니 복잡해 보였는데 막상 돌아다니다 보면 구역마다 다른 특성이 있어서 길을 찾기 어려운 경우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제주 동백 수목원에 들어가면 동백나무가 너무 커서 미로처럼 되어 있어요. 사람이 많았지만 넓고 길이 잘 되어 있어서 사람 없는 곳으로 가서 각자의 동백꽃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방문당시(1월 18일) 동백꽃은 꽤 떨어져 있었지만 바닥에 핑크빛마저도 감성적으로 느껴집니다.
아직 화려함을 잃지 않은 동백꽃나무 앞에선 조금 대기하셔야 할 수 도 있습니다.
제주 동백수목원의 동백꽃 개화 상황과 그날그날의 풍경은 인스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동백꽃 뒤 쪽으로 바다가 보입니다.날씨가 흐렸다 맑았다를 반복했는데 흐릴 때 찍어서 조금 선명하지는 않습니다.
※ 주의할 점
동백나무 밑에는 식물들이 심어져 있어서 화단에 들어가면 안됩니다.
안내하시는 분들이 돌아다니시면서 들어가지 말라고 계속 주의를 주십니다.
제주동백수목원에 애기동백 개화시기는 12월~2월이라고 하는데 이미 절정을 지난 건 아닌가 싶습니다.
애기동백은 개화시기가 좀 이르고 토종동백은 아직 만개하지 않았습니다.
애기동백의 절정을 감상하고 싶으시다면 12월에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동백꽃과 완전한 이별은 아니니 더 늦기 전에 한 번 둘러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