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팁

해외 여행을 위한 필수 여행자 보험 비교

레드망고나무 2022. 6. 9. 13:40
반응형

해외여행을 위한 여행자보험 비교

해외여행 보험

코로나바이러스로 굳게  닫혀있던 여행의 문이 활짝 열리면서  여행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격리 의무 조건도 해제되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조치를 완화되면서 까다로운 조건을 따져보지 않고 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휴가철과 맞물려 수요는 더욱 상승세를 탈 예정인데 그에 발맞추어 항공사는 항공편을 늘릴 예정이고 보험사에서도  다양한 여행 관련 보험 상품을 발 빠르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행 계획을 잡으셨다면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고 보장내역을 꼼꼼히 따져보고 미리 준비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1. 여행자 보험이란?

여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불의의 사고나 질병, 도난, 배상책임 손해 등을 보상해주는 제도입니다.

한껏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길에 나섰다가 지갑이나 휴대폰 분실 등의 사고로 황당한 경험을 당했던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여행자 보험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인식되어 있습니다. 해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혹시 모를 일에 잘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2. 해외여행 여행보험 상품 비교

삼성화재'디렉트 착 해외여행보험' 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휴대폰인증으로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여행 도중 일정 변경이 되어도 해외 현지에서 모바일로 계약연장이 가능합니다.세계 어디에서나 24시간 연결되는 우리말 도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의료비, 여행 중 휴대품 손해 보장은 물론이고 '여행 중 자택 도난손해 담보'를 추가해 비어 있는 집의 안전까지 보장되는 특약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또한 해외여행 중 발생한 병원 진료비(진찰비, 수술, 입원비 등) 휴대품 분실 등 손해, 항공기 지연·결항으로 인한 추가 부담 비용 등을 특약을 통해 보장하고 있습니다.인터넷 가입하면 자사 오프라인 대비 41.7%(여행기간 3개월 이내시 가입)저렴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대해상의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방법 및 단계로 설계 가능한 맞춤형 여행자보험입니다. 해외여행 중 발생한 상해사망·후유장해에 대한 기본 계약사항 외에도 특약을 통해 해외에서의 치료, 여행에서 입은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국내 치료비, 여행 중에 고가품 도난 및 파손 시 손해액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 저렴한 보험료로 든든한 보장을 원하는 '스마트', 보편적이고 합리적인 보장의 '스탠더드', 보다 다양하고 든든한 보장이 제공되는 '프리미엄' 등 가입자가 원하는 맞춤 플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특히 해외여행 비급여 항목인 도수치료, 주사료, MRI도 보장한다고 합니다. 인터넷가입으로 자사 오프라인 대비 25%저렴하며 가족형 가입 시 10%추가 할인됩니다.좀 더 구체적으로 보면 해외여행중 외래의 사고로 인해 사망한 경우 보험가입금액 전액,후유장해 시 장해 급수별 가입금액의 3~100%를 지급합니다.질병으로 인해 보험기간 중 사망 또는 80%이상의 후유장애가 발생했다면 전액을 지급한다고 합니다.인터넷 가입시 자사 오프라인 금액보다 25% 저렴하고 가족형 가입은 추가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캐롯 손해보험의 ‘스마트온(ON) 해외여행보험‘은 처음 이용할 때는 일반적인 여행자보험 수준의 보험료를 내지만 2회 차부터는 보험 가입과 보험사의 사업비 관련 부가 비용을 제거한 순수 보험료만 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3박 4일 일정으로 연 2회 여행하는 고객의 경우, 기존 방식의 여행 보험 대비 37%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회 차, 4회 차 여행 등 여러 번 이용할수록 할인율이 커지는 방식입니다. 또한 캐롯 손해보험은 SK텔레콤과의 제휴를  통해 로밍 서비스 'BARO요금제'에 캐롯 해외여행보험 상시 할인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합니다. 출국 전 모바일, 온라인으로 즉시 가입이 가능토록 해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보장 범위에 따라 라이트, 스탠더드, VIP플랜 중 선택할 수 있는데 VIP플랜은 사망 및 후유장애 최대 5억 원 상해 및 질병으로 인한 해외 실손의료비 5천만 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특히 이달부터 오는 8월까지 3개월 간 론칭 프로모션을 통해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이를 활용하면 최대 1만 5000원까지 해외여행보험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AXA(악사) 손해보험은 1인부터 최대 10명(단체)까지 한 번에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 준비되어있습니다.AXA손해보험의 ‘다이렉트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배상책임,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 보상, 해외여행 중 휴대품 손해 등 주요 영역에 대한 각종 보상과 함께 보험 기간 중 해외여행 도중 발생한 질병(코로나19 포함)으로 사망하거나 80% 이상 후유장해로 진단 시 보험가입금액을 지급하고 해외여행 중에 입은 상해로 인해 해외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은 경우 등도 보장합니다.삼성화재와 마찬가지로 24시간 한국어 긴급 도움 전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어서 긴급한 상황에 빠르게 한국어 상담이 가능합니다.

 

 

KB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은 한번에 19명까지 단체형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해외여행 중 상해, 질병으로 인한 해외 의료기관에서 치료받은 경우 자기 부담금 없이 가입 금약 한도로 전액 보장됩니다. 해외 의료비, 휴대품 손해, 결항/지연 등 특약을 통해 다양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보험은 자사 오프라인보다 25% 저렴하게 가족은 10% 추가로 할인됩니다.

 

여행보험은 출발 당일  모바일로도  쉽게 가입이 가능하지만 해외여행 출발 전에 보장내용 미리 확인하시어 가입하시고 홀가분한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