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한림 사진찍기 좋은 테마 카페 추천 "카페콜라"
제주에 여행을 오게 되면 꼭 찾게 되는 코스 중 하나는 바다가 보이는 예쁜 카페입니다. 제주에서 특별하고 이색적인 풍경의 카페를 찾으신다면 제주 카페콜라를 추천합니다. 제주 카페콜라는 코카콜라 박물관을 방불케 하는 다양한 궂즈와 볼거리, 바다뷰와 함께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코카콜라의 상징적인 빨간색으로 꾸며진 카페콜라는 포토존이 정말 많았고 일 년 내내 크리스마스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아이들에게는 호기심 가득한 공간으로 어른들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간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공간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방문예정이라면 강추입니다.
1. 제주 카페 콜라
주소:제주 제주시 한림읍 일주서로 5857
영업시간: 10:00~18:00
(휴무: 매주 화요일)
주차: 카페 건물 뒤편
2. 카페콜라 메뉴 & 가격
카페콜라 메뉴는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바닐라라테, 초코라테, 고구마라테의 기본적인 커피 메뉴와 카페콜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로는 커피 콕, 레몬 콕, 체리콕, 바닐라콕이 있습니다. 그 외에 카모마일티, 한라봉주스의 음료와 불고기, 페퍼로니, 고르곤졸라 피자가 있습니다.
카페콜라 대표 메뉴인 커피콕은 커피와 콜라의 조합인데 시원한 콜라에 커피가 슬러쉬형태로 올려져 나옵니다. 카페콜라에서 가장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저희는 각자의 취향대로 커피 콕, 체리콕, 아메리카노, 카페라테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날씨가 아쉽지만 그래도 바다를 보면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감시간 임박해서인지 사람은 거의 없어서 사진도 많이 찍고 구경도 편하게 할 수 있었어요.
커피콕은 예상되는 맛이어서 약간은 시도하기 부담스럽긴 했지만 시원하게 먹기에 괜찮았습니다. 체리콕이 먹기에 조금 더 편하긴 하네요.
3. 카페콜라 분위기
지인을 따라 카페콜라에 방문하게 된 터라 카페 외관만 봐서는 내부가 어떨지 감이 안 왔어요. 뒤편에 차를 세우고 콜라병모양의 입구로 들어서면 빨간 계단이 펼쳐져 있습니다. 온통 빨간색이라 막 사진부터 찍게 되더라고요.
계단으로 올라와서 오른쪽 카페 입구로 들어서니 사장님이 반갑게 맞아주셨어요. 하지만 들어서자마자 인사할 겨를도 없이 빼곡히 들어선 코카콜라 관련 궂즈들에 눈이 마구마구 돌아갑니다.
음료주문 후 1층 구석구석을 구경하고 사진 찍는데 정신이 없었어요. 그런데 사장님께서 2층에 가보라고 하셔서 올라가 봤는데 여기는 또 다른 세상이 펼쳐집니다. 이곳은 크리스마스네요. 1년 내내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을 거 같아요. 빨간색 칼라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너무 잘 어울립니다.
코카콜라 박물관 맞네요. 구경할 게 많습니다.
2층까지 구경한 후 음료는 밖으로 나가서 옆 건물로 가서 바다뷰 가능한 곳이 있다고 해서 옆건물로 이동했습니다. 입구에 커다란 흰곰이 맞아줍니다. 아이들이 호기심에 발길을 멈추고 한참을 바라보네요.
내부는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고 사장님께서 소품하나 인테리어 하나하나 모두 세심하게 신경 쓰신 게 눈에 보입니다. 구경할 것도 많고 바다뷰도 너무 예쁩니다.
여기도 2층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져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이었어요
정신없이 둘러보고 사진도 열심히 찍고 있는데 어느덧 마감시간(18:00)이 되어서 나가려고 정리하니 사장님께서 가족사진을 찍어주시겠다고 하셨어요.
아이들 데리고 가면 괜히 눈치 보이는 곳도 많고 사진 찍는 것도 불편해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여기 사장님은 적극 권해주시고 카페콜라 사장님 너무 친절하셔서 감동받았습니다.
다음엔 좀 더 여유 있게 와서 둘러봐야겠어요.
어른들 따라 카페에 가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카페콜라는 너무 좋아했습니다.
아이들도 어른들도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 제주공항 근처 한식 맛집 동백부엌 (도두봉,무지개해안도로 근처)